루나 빗썸 설명
루나는 테라의 가격안정화를 위한 마이닝 토큰입니다. 테라의 가격 하락 시에는 루나를 추가 발행하여 테라의 유통량을 흡수해 가격을 올립니다. 반대로 테라의 가격이 상승할 때는 테라를 추가 발행하여 이때 발생하는 화폐주조 차익의 수익을 통해 루나를 소각하여 10억개의 발행량을 유지합니다. 루나의 가치는 테라의 결제 수수료에 기반하여 생성되는데, 테라가 결제될 때마다 발생하는 소액의 결제 수수료는 블록 확인이 완료되면 징수되고, 이를 블록 생성자에게 보상으로 지급합니다.
발행처 및 발행 방식
테라 프로토콜을 메인넷 프로젝트로 2019년 4월 최초 발행되었습니다. DPOS 합의 알고리즘을 활용하고 있으며 루나 스테이크에 비례하여 블록 생성자로 선정될 확률이 높아지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기능 및 특징
테라 메인넷은 위임 지분증명방식으로 코스모스 소프트웨어 개발키트와 텐더민트 지분증명합의 알고리즘을 활용합니다. 루나 지분량에 따라 순위를 매긴 상위 100개 노드가 테라의 거래를 검증하는 업무를 수행하는데 블록 검증 기간마다 거래를 취합하고 합의를 도출하는 블록 생성자를 상위 100개 노드 가운데 선출하며, 상위에 들지 못하면 다른 노드에게 루나 지분을 위임할 수도 있습니다.
루나 업비트 설명
2. 검증자들에 대한 보상은 사용자들이 테라 네트워크에서 지불하는 수수료에 의해 발생됩니다.
루나 코인 현재와미래
테라 프로젝트는 현재 예치(staking), 합성자산 프로토콜 등 디파이(DeFi) 서비스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여 TERRA의 사용 범위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스테이블 코인인 TERRA의 수요가 증가할수록 TERRA의 안정화 토큰인 LUNA의 가치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